SONGPO HIGHTECH 로고

(주)쓰리텍

[쓰리텍] HSWG(Heat Spreader Wave Guide) OVEN
URL Copy

모델명: [쓰리텍] HSWG(Heat Spreader Wave Guide) OVEN

제품소개

HSWG 지능형 건조기의 핵심은 전기 에너지를 복사파로 변환하는 방사 기술이다. 도료가 묻어 있는 피 건조물 위주로 열을 집중하는 최적화 도파 기술과 복사파의 밀도를 조절해 온도를 제어하는 기술이 적용됐다. 기존 적외선 건조기술은 사용범위가 70㎝ 수준이었으나, 쓰리텍은 복사파가 나가는 거리를 20m까지 늘려 산업용 건조기로 쓰는 길을 열었다.

 이 제품은 기존 열풍 건조 설비에 비해 에너지 사용량이 30% 이상 적은 게 장점이다. 복사파 발생 장치와 도료사 이에 공기 등 열을 전달해 주는 매질이 필요 없어 에너지 손실이 적기 때문이다. 배출한 열을 다시 흡수해 활용하는 배열회수 기능을 적용한 것도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한 비결이다. 이 제품은 액화천연가스(LNG)를 연소하는 대신 복사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기존 열풍 건조 설비보다 30% 정도 적다.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가스도 거의 나오지 않는 데다 화재사고 위험도 적고 설비 내외부 온도는 열풍 건조기에 비해 40도 이상 낮아 근로자에게 쾌적한 근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. 

쓰리텍은 HSWG 지능형 건조기의 보급으로 환경보호, 산업안전, 비용절감 등 기업이 ESG 경영을 내재화하는 데 기술적 뒷받침이 될 것이며, 향후 공정 빅 데이터를 활용해 품질 개선 및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.

홍보영상
관련강좌